대학원 및 학과안내

협동과정

“학문과 학문의 융합을 통해 내일을 바라보는 눈을 넓히다.”
기존의 학과나 전공 구분을 뛰어넘어,
학문과 학문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나가는 학과간 협동과정
편협한 시각에서 벗어나, 더 넓은 시각으로 당신의 내일을 계획하십시오.
미래는 새로운 융합기술로 움직이는 컨버전스 사회입니다.
성공기회를 놓치지 마십시오.
학과간 협동과정은 여러 학과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전공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학문적 역량을 모아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냄으로써 새로운 산업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며, 보다 경쟁력 높은 성과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한성대학교 대학원의 학과간 협동과정
  • 1) 뉴미디어광고프로모션학과 : 뉴미디어광고프로모션 전공
  • 감성시대 소비자 어필을 위한 뉴미디어, 신 광고 기술과 새로운 프로모션방법론, 효과적인 마케팅 기술, 그리고 첨단의 컴퓨터와 IT기술, 신 로봇기술 등의 융합을 통해 오늘의 소비자 감성에 부응할 수 있는 새로운 광고프로모션 방법을 연구합니다.
  • 학위과정 : 석사과정
  • 2) 지식서비스&컨설팅학과 : 매니지먼트컨설팅 전공, 컨버전스컨설팅 전공
  • 지식서비스와 컨설팅의 교육과정은 이론을 실무에 적용하는 Practice 중심의 교육을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서비스산업 시대의 기업을 리드 할 수 있는 전문 컨설턴트를 양성하는 고도의 Convergence 교육 과정이다
  • 학위과정 : 박사과정
  • 3) 국방M&S학과 : 국방M&S학 전공
  • 미래 전장을 주도할 첨단 국방과학 기술분야의 핵심인 M&S(Modeling & Simulation)는 전 세계적으로 전력기획 시 필수적인 의사결정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국방M&S학과는 M&S분야를 이론적, 실무적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교육 및 훈련시켜 국방획득, 연구개발, 분석평가, 교육훈련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M&S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있다.
  • 학위과정 : 석사과정(특수대학원)
협동과정의 장점
  • 1) 협동과정은 한성대학교 대학원이 특별히 집중 지원하는 특성화전공입니다.
  • 2) 다양한 분야의 전공과 접할 수 있는 융합전공 분야이므로, 학문과 사회를 보는 안목이 넓어집니다.
  • 3) 학문적 특성과 실용적 특성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