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 LOGIN
  • MYPAGE
  • SITEMAP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
  • 몽골어
  • 닫기
  • 크리에이티브인문대학
  • 미래융합사회과학대학
  • 디자인대학
  • IT공과대학
대학/대학원

영상ㆍ애니메이션디자인 트랙

ICT디자인학부 영상ㆍ
애니메이션
디자인 트랙
Time Based Mediaㆍ
Animation Design
디지털 융합시대에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핵심성장동력인 영상ㆍ애니메이션을 다룹니다.
트랙 문의처 02-760-4422/5850
트랙소개
관련 분야 비전미디어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디지털 콘텐츠 소비와 사회적, 산업적 수요가 급증하고 있음. 특히 영상애니메이션산업은 노동집약적이며 타 산업과의 연계로 파생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문화콘텐츠 기반산업과 창의적 콘텐츠산업의 핵심 성장동력이라고 할 수 있음. 최근 4차 산업혁명이 대두되면서 세계는 물론 중국시장의 급성장과 새로운 기술 및 아이디어의 등장으로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취업 수요 또한 매우 높은 분야임
양성인력목표영상애니메이션 기획 및 제작에 대한 기본적인 그래픽 소프트웨어 운용능력과 지식을 바탕으로 현장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새로운 융합콘첸츠에 활용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함
교 육 내 용디지털콘텐츠 분야의 영상ㆍ애니메이션 콘텐츠 관련 교과를 중심으로 융합형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ICT융합교육 교과목으로 구성
트랙교육목표
기초문화산업으로써 영상애니메이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과정에 대한 기본 이해
핵심영상애니메이션 기획, 제작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전문 소프트웨어 및 디자인 역량 강화
심화기획 및 제작 역량의 고도화 및 응용능력을 갖춘 창조적 영상애니메이션 전문가 양성
활용신기술 및 뉴미디어 환경에서 영상애니메이션역량을 융합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는 문제 발견과 새로운 해결방안 능력 배양
트랙육성역량
• 영상애니메이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신기술 및 뉴미디어 환경 적응
• 융합콘텐츠 활용
• 프리젠테이션 및 커뮤니케이션 시각화
연계트랙
트랙->추천트랙->진로 분야
 
영상ㆍ애니메이션
디자인트랙
->단과대학내뉴미디어광고ㆍ
커뮤니케이션디자인트랙
->광고 영상 분야
   
게임일러스트레이션트랙->게임 영상 분야
   
제품ㆍ서비스디자인트랙->디자인 분야
 
영상ㆍ애니메이션
디자인트랙
->단과대학외ICT융합엔터테인먼트트랙->아트테크놀로지 분야
   
역사문화콘텐츠트랙->문화콘텐츠 기획 분야
필수 교과목
•기초애니메이션과 동작표현
•영상디자인
•영상커뮤니케이션
•캐릭터디자인과 애니메이션
•컴퓨터 특수시각효과
•영상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영상애니메이션 스타트업 워크샵
자격증
직무역량 관련 자격컴퓨터그래픽스 운용기능사(국가기술), 방송통신기능사(국가기술)
졸업 후 진로
주요 직업-영상디자인: 영상 및 영화기획자, 영화감독, 영상프로듀서, 방송디자이너, 영상ㆍ녹화 및 편집기사, 모션그래픽디자이너, 디지털영상처리전문가, 영상광고제작전문가(CF)-애니메이션: 2D애니메이터, 3D애니메이터, 웹 애니메이터, 애니메이션 감독, 애니메이션 기획자,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캐릭터디자이너, 레이아웃 아티스트, 스토리보드 아티스트
융합 직업-디지털콘텐츠: 게임애니메이터, 디지털콘텐츠디자이너, 3D모델러, 라이팅아티스트, VFX 전문가, 웹툰작가(만화가),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디자이너-디지털미디어: 뉴미디어디자이너, VFX 전문가, 웹툰작가, 미디어아티스트

한성소식 HANSUNG NEWS


  • 18-2 지식재산 홍보기자단
  • 2018학년도 대학원 후기(수시) 신입생 모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