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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대학원

디자인대학

글로벌패션산업학부

DIVISION OF

(구)예술대학 바로가기

글로벌패션산업학부

  • 전화 : 02–760–4147
  • 팩스 : 02 – 760 – 4439
  • 위치 : 창의관 303호
  • 홈페이지 주소 : 
홈페이지 바로가기
학부소개

인간, 의복, 사회라는 관점에서 의복소재에서부터 상품화되어 인간에게 착용될 때까지의 문제를 이론 및 실기를 통해 다루며 의복과 인간, 환경의 상호관계를 원활히 운영하고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의생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21세기 글로벌 패션산업계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패션마케팅, 패션 디자인 및 의복구성, 복식사, 패션소재의 세부영역별 교과 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하여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이론과 실무를 교육한다


교육목표

교육목표


세부 트랙 및 영역


패션마케팅 트랙 소개
트랙소개
  • 패션산업의 구조와 특성을 이해하고 패션시장의 환경 및 소비자 분석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패션브랜드의 개발과 신상품개발 과정을 숙지하여 패션기업의 요구에 맞춰 상품기획과 개발 능력을 개발함.
  • 패션상품의 유통경로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여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을 기르고 패션기업의 세계화에 필요한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여 글로벌 패션기업에서 요구하는 능력을 갖춘다. 패션비지니스를 창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 역량을 기름.
트랙교육목표
  • 패션산업의 구조와 특성 이해
  • 마케팅 전략 수립과 패션상품기획과정의 이해
  • 패션상품의 유통관리 능력 강화
  • 글로벌 패션비지니스와 창업 역량 강화
트랙육성역량
  • 글로벌 패션산업 환경과 트렌드 분석 역량
  • 창의적 마케팅 전략과 커뮤니케이션 기획 역량
  • 혁신적인 패션시장 개척 및 창업 역량
  • 글로벌 패션비지니스 및 유통관리 역량
졸업 후 진로
  • 패션머천다이저, 바이어, 관제사, 브랜드 매니저, 유통관리사, 샵 매니저, 슈퍼바이저, 의류무역업체(벤더), 패션 컨설턴트. 비주얼 머천다이저
교과목 로드맵 활용패션비지니스창업 인터넷
패션마케팅
패션실무
포트폴리오
테크니컬디자인
패션소재
가공실습
글로벌패션
시스템
국내외 인턴십 취업 박람회 해외 어학연수 물류관제사
자격증
유통관리사
자격증
심화패션머천다이징
프로세스
패션리테일링 패션유통관리
패션스토어플랜 니트디자인 의복제작실무직물정보분석과
CAD
세계민속복식 패션소재
특성실험
의복사회심리 소비자행동패션산업체
현장 체험
패션머천다이징
산업기사자격증
샵마스터
자격증
공모전참여 취업특강참가
핵심패션마케팅 패션직물소재패션드로잉기초 칼라스튜디오 패션CAD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드레이핑 어패럴패턴디자인
의류소재의이해 서양복식사 현대패션연구 한국복식사패션시장조사 패션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
섬유디자인
산업기사
자격증
의류기사자격증 전공 소모임 패션전문가특강
기초패션비지니스
이해
디자인/구성분야소재/복식사분야마케팅분야패션동아리
소모임
학습튜터링
구분 트랙필수
/취창업
학부공통 비교과



패션디자인 트랙 소개
트랙소개
  • 21세기 세계경제의 개방화, 글로벌화로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업계에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분야별 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교육영역을 확대하고자 함.
  • 지역특성산업과 연계된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과목 운영을 새롭게 개편하고 추진하고자 함.
  • 산업협력교과목 개설, 캡스톤 교과목의 확대로 산업수요자 요구를 반영하는 실무중심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 CAD, 3D 등 컴퓨터 관련 교과목의 확충 및 테크니컬 디자인 분야의 교과과정 구성으로 패션 분야의 미래지향적 수요에 부응하고자 함.
트랙교육목표
  • 창의적인 패션디자인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인재 양성
  • 사회적 수용에 적합한 시스템 강화
  • 산학연계를 통한 실무교육 강화
트랙육성역량
  • 패션디자인 기획 및 개발역량
  • 패션 상품 생산 준비 및 개발, 관리역량
  • 패션 트랜드 분석 및 해석, 예측역량
  • 패션디자인 발상과 표현역량
졸업 후 진로
  • 패션디자이너, 테크니컬디자이너, 니트디자이너, 특수기능복 디자이너(스포츠, 이너웨어 등), 한복디자이너, 텍스타일디자이너, 컬러리스트, 모델리스트
교과목 로드맵 활용어패럴
프로페셔널링크
패션실무
포트폴리오
테크니컬디자인
패션소재
가공실습
글로벌패션
시스템
취업특강 어학연수
심화한국의복구성 디자인스케치 패턴CAD 남성패션
프로세스
패션스토어플랜 니트디자인 의복제작실무직물정보분석과
CAD
세계민속복식 패션소재
특성실험
의복사회심리 소비자행동인턴쉽 공모전 산업시찰 자격증
핵심의복구성 패션디자인
프로세스
패션드로잉기초 칼라스튜디오 패션CAD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드레이핑 어패럴패턴디자인
의류소재의이해 서양복식사 현대패션연구 한국복식사패션시장조사 패션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
패션관련특강 현장체험활동 전공소모임
기초패션디자인---트랙전공특강
구분 트랙필수
/취창업
학부공통 비교과



패션크리에이티브디렉션 트랙 소개
트랙소개
  • 패션분야에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패션 스타일리스트, 패션 에디터, 패션 포토그래퍼, 패션 광고/홍보 분야를 포괄하는 새로운 교과과정을 구성하여 향후 사회 수요에 부응하고자 트랙을 만들었음.
트랙교육목표
  • 글로벌 문화환경에 적합한 경쟁력 있고 창의성 있는 인재 양성
  • 다양한 패션테크놀로지를 활용한 디지털 패션 포트폴리오 제작능력 향상
  • 패션과 연계된 융복합형 인재 양성
  • 산학 연계를 통한 실무 교육강화와 취창업 독려
트랙육성역량
  • 글로벌 문화환경의 트렌드 분석 역량
  • 문화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특성 이해 및 활용 역량
  • 창의적 패션디자인 컨텐츠 개발과 시각적 표현 역량
  • 토탈 패션 스타일링과 패션공간 연출의 전략적 사고 역량
  • 컴퓨터 그래픽 활용을 통한 디지털 패션 포트폴리오 개발 역량
졸업 후 진로
  • 패션 스타일리스트, 패션 에디터, 비주얼머천다이저(VMD), 액세서리 디자이너, 패션 포토그래퍼, 패션 뷰티디자이너, 패션 광고/홍보 기획자, 패션 크리에이티브디렉터, 패션정보 기획자, 공연/무대의상 디자이너
교과목 로드맵 활용글로벌패션과
한국의복
토탈패션소품
개발
패션실무
포트폴리오
테크니컬디자인
패션소재
가공실습
글로벌패션
시스템
해외교환학생 모의면접 참여 해외어학연수 해외인턴쉽 샵마스터
자격증
심화패션저널리즘 패션스타일링 무대복식디자인패션스토어플랜 니트디자인 의복제작실무직물정보분석과
CAD
세계민속복식 패션소재
특성실험
의복사회심리 소비자행동국내 패션업체
인턴쉽
샵비주얼
머천다이징자격증
교내외 어학캠프
언어자격증
공모전참여 취업특강참가 취업박람회참가
핵심디지털패션
그래픽
염색디자인실습
패션드로잉기초 칼라스튜디오 패션CAD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드레이핑 어패럴패턴디자인
의류소재의이해 서양복식사 현대패션연구 한국복식사패션시장조사 패션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
패션스타일리스트
자격증
컬러리스트자격증 MOS자격증 취업특강참가 취업박람회참가
기초패션문화콘텐츠---취업/학습 동아리
학생튜티
구분 트랙필수
/취창업
학부공통 비교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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