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 LOGIN
  • MYPAGE
  • SITEMAP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
  • 몽골어
  • 닫기
  • 크리에이티브인문대학
  • 미래융합사회과학대학
  • 디자인대학
  • IT공과대학
대학/대학원

디자인대학

뷰티디자인매니지먼트학과

DIVISION OF

(구)예술대학 바로가기

뷰티디자인매니지먼트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학과소개

 고도의 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미용산업의 급속한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학문적 지식과 감성, 기술, 비즈니스 마인드를 갖춘 미용전문인의 양성이 더욱 요구되는 시대이다. 이에 철저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산업체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인력양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교육을 지향한다.


교육목표

 뷰티산업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뷰티디자인 이론에 대한 체계적 접근과 재직자의 실무능력을 최대화시켜서 지식과 창의력을 갖춘 유능한 뷰티디자인 전문가 양성을 지향한다.


세부 학과 및 영역
뷰티디자인매니먼트학과 학과 소개
학과소개
  • 한성대학교 뷰티디자인매니지먼트학과는 국내외 뷰티 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와 글로벌 리더로서의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다.
    본교 학과는 뷰티디자인 트랙(헤어, 두피케어, 메이크업, 네일, 에스테틱 뷰티매니지먼트, 미용경영, 뷰티디렉터)과 국내 최초로 개설된 화장품디자인 트랙(코스메틱MD, 화장품브랜드기획, 화장품슈퍼바이저, 화장품매니지먼트)의 2가지 전공 트랙으로 이루어져 있다. 두 트랙을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며, 뷰티디자인의 기술적인 기능과 기획 및 경영마인드를 갖춘 글로벌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 2016년 12월 14일 우촌관 4층에 ‘한성대학교 뷰티센터’를 오픈하여 교육과 실습을 겸비한 산학연계 교육을 실시한다. 뷰티센터는 300평 규모로 설계되었으며 최첨단 시설과 장비가 구비된 헤어디자인, 분장예술, 뷰티색채학·웨딩플래닝, 화장품디자인, 뷰티에스테틱 등 유망 뷰티 예술 분야 실습실을 갖춘 교육학습 시설이다.
학과교육목표
  • 뷰티디자인의 기본적인 요소들을 연구하고 디자인프로세스를 습득하여 졸업 작품으로 뷰티 스타일 쇼를 연출한다.
  • 화장품용기 및 패키지디자인, 화장품 판매연출, 화장품 브랜드 마케팅 등의 실습을 하고 졸업작품으로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기획을 다룬다.
  • 디자인 과목과 실무 중심 실습 수업을 집중 편성하여 디자인관련 핵심역량을 키우고, 비즈니스 마인드와 해외 교육 연계를 통해 뷰티디자인 실무에 바로 접할 수 있는 유능하고 창조적인 실무형 뷰티·화장품디자이너의 양성을 위하여 ‘글로벌 뷰티 시장 & 해외 교육 연계’를 통한 별도의 교육이 필요 없이 바로 실무 투입이 가능한 인재를 양성한다.
학과육성역량
  • 디자인사고 육성역량 강화 및 헤어, 메이크업 등 실무 역량, 글로벌 뷰티마인드 육디자인사고 육성역량 강화 및 헤어, 메이크업 등 실무 역량, 글로벌 뷰티마인드 육성 역량 및 뷰티컨설팅 역량, 창의적 화장품디자인 개발 역량 및 화장품상품기획 역량, 외국어 활용역량 및 브랜드 마케팅 기획 역량
졸업 후 진로
  • 헤어디자이너, 두피관리사, 메이크업아티스트, 분장예술사, 네일아티스트, 피부관리사, 뷰티매니지먼트, 미용경영, 뷰티디렉터
  • 화장품 브랜드MD(Merchandiser), 화장품 브랜드디자인기획, 화장품VMD(Visual merchandiser), 화장품 슈퍼바이저(Supervisor), 화장품매니지먼트

교과목 로드맵  



한성소식 HANSUNG NEWS


  • 2018학년도 대학원 후기(수시) 신입생 모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