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소개
- 트랙 소개
-
- 미디어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디지털 콘텐츠 소비와 사회적, 산업적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영상애니메이션산업은 노동집약적이며 타 산업과의 연계로 파생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문화콘텐츠 기반산업과 창의적 콘텐츠산업의 핵심 성장동력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4차 산업혁명이 대두되면서 세계는 물론 중국시장의 급성장과 새로운 기술 및 아이디어의 등장으로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취업 수요 또한 매우 높은 분야이다.
- 따라서 영상애니메이션 기획 및 제작에 대한 기본적인 그래픽 소프트웨어 운용능력과 지식을 바탕으로 현장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새로운 융합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 교육목표
-
- 문화산업으로서 영상애니메이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과정에 대한 기본 이해와 영상애니메이션 기획, 제작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전문 소프트웨어 및 디자인 역량강화 함으로써 기획 및 제작 역량의 고도화 및 응용능력을 갖춘 창조적 영상애니메이션 전문가 양성
- 목표 양성 인력
- 영상디자인 및 애니메이션 분야의 기획 및 제작 전문가
- 졸업 후 진로
-
- 주요 직업 :
[영상디자인]영상 및 영화기획자, 영화감독, 영상프로듀서, 방송디자이너, 모션그래픽디자이너
[애니메이션]2D·3D애니메이터, 웹 애니메이터, 캐릭터디자이너, 레이아웃 아티스트, 스토리보드 아티스트,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애니메이션 기획자 - 융합 직업 :
[디지털콘텐츠] 게임애니메이터, 디지털콘텐츠디자이너, 3D모델러, 라이팅아티스트, 뉴 미디어 디자이너, VFX전문가, 웹툰작가, 미디어아티스트
- 주요 직업 :
트랙전공역량
연계트랙

필수 교과목
- 기초애니메이션과 동작표현
- 영상디자인
- 영상커뮤니케이션
- 캐릭터디자인과 애니메이션
- 컴퓨터 특수시각효과
- 영상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 영상애니메이션 스타트업 워크샵
자격증
- 직무역량 관련 자격
- 컴퓨터그래픽스 운용기능사(국가기술), 방송통신기능사(국가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