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04953

2021년 2월 한성대소식

작성일
2021.03.05
작성자
대외협력팀
조회수
349

2월 한성대소식

 

1. 컴퓨터공학부 황기태교수, MQTT기반 긴급 메시지 처리 특허 획득

- 컴퓨터 공학부의 황기태 교수팀(이재문, 정인환, 이동희 교수)은 서울시 산학연 협력 사업으로 에이치투어시스템테크놀로지와 공동으로 시작한 ‘타이탄 뉴럴웍스’ 개발 프로젝트에서, 2021년 1월 ‘엠큐티티 프로토콜 기반 긴급 메시지 처리 장치 및 방법’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관련링크

 

2. 한성대학교 경영학과 졸업생, 근명고등학교장 전본수 동문의 인터뷰

- 한성대학교 경영학과(86학번) 졸업생이신 근명고등학교장 전본수 동문의 인터뷰에서 전본수 동문은 ‘기본이 바로 선 학교’가 제 교육에 대한 신념이라 이야기하고 이를 기반으로 인성교육, 글로벌 리더 육성 교육, 맞춤형 진로교육을 진행하며 이 신념을 토대로 근명고는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학과개설은 물론 학교 개편까지 진행하는 등 과감하게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전달했습니다.

 

관련링크

 

3. 직원노동조합 1000만원 '한성학원 창학 75주년 기념 발전기금', 500여만 원 ‘학생장학기금’ 기부등 총 1500만원 기부

- 직원노동조합은 2007년부터 한성대와 학생들의 발전을 위해 매년 장학기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기부액은 2억 4천여만 원에 달한다.

직원노동조합 김기호 지부장은 “한성대 노동조합원은 학생들이 대학에서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창의융합 인재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 매년 장학기금을 전달하고 있다.”며 “한성대 모든 조합원들이 뜻을 모아 전달한 장학기금이니 만큼 의미 있게 사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링크 , 관련링크

 

4. VMD전시디자인트랙 안세희 학생, 「제24회 KVMD 디자인공모전」 대상 수상

- 「제24회 KVMD 디자인공모전」은 KVMD(한국비주얼머천다이징협회)가 주관하는 공모전으로 VMD분야의 발전과 신규 디자이너의 발굴을 위한 공모전입니다.

안세희 학생은 '비대면 서비스로 인한 New Life'라는 주제에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사회 분위기를 전환할수 있는 역동적인 느낌을 살린 'Roll-Around'라는 작품을 출품 하여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관련링크

 

5. 한성사회봉사센터, 2020년도 한성사회봉사 우수학생 시상식 진행

- 한성사회봉사센터는 우리대학의 인재상중 하나인 포용적 사회인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우수학생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적극적인 봉사활동의 자세로 타의 모범이 된 학생들을 소개하고 격려하기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관련링크

 

6. 한성대학교 조현래 박사 동문 문체부 종무실장 임명

 

- 한성대학교 행정학과(11학번) 박사과정 동문인 조현래 동문(지도교수 이창원 총장)이 문화체육관광부 종무실장으로 임명 되었다.

 조현래 신임 종무실장은 1992년 제36회 행정고시 합격 후 문체부 내 콘텐츠, 예술, 관광, 소통 등 전 분야에서 정책경험을 쌓은 문화행정 전문가다. 문체부 관계자는 "부드러운 리더쉽과 유연한 사고의 소유자” 라고 전했다.

 

관련링크

 

7. 사학과 90학번 동문(김덕섭, 박동인, 유영환, 황정일), 천백만원 역사문화학부 발전기금 기부

- 사학과 90학번 동문 일동은 2015년부터 역사문화학부 후배들을 위해 매년 학과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기부액은 6천 6백만 원에 달한다.

 황정일 동문은 “후학을 위해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고 사학과 선배로서 모범을 보여야 한다고 생각했다. 후배들이 대학에서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자랑스런 한성인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매년 학과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링크

 

8. (사)케이에스콘컨설팅지원단, 2백만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발전기금 기부

- 박남규 단장은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동문회와 사단법인 케이에스콘컨설팅지원단이 함께 ‘Raise Up KSCon’ 캠페인을 1월 7일부터 1년간 진행 중이다.

이 캠페인은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석사과정 신입생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컨설팅대학원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 모금운동을 벌이고자 시작하게 되었다.” 면서 “발전기금 모금액 이천만원을 목표로 운동을 전개하며 지금까지 발전기금 모금액은 830만원에 달한다.” 고 전했습니다.

 

관련링크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