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대학
한성대학교의 특성화 대학인 디자인대학은 시각, 제품, 영상, 공간, 패션디자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디자인 분야의 세부전공트랙을 통해 전문적, 창의적, 통합적 인재를 육성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디자인대학의 10개 트랙은 전문적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 심화교육뿐 아니라 새로운 영역과 분야를 탐색하고 실험할 수 있는 창의적 프로그램으로써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사고하고, 유연하게 대응하며 자유롭게 성장할 수 있는 주체적 전문인 양성에 중요한 토대가 되고 있습니다.

- LOCATION
- CALL02-760-4432
- FAX02-760-5791
글로벌패션산업학부
학부소개
- 인간, 의복, 사회라는 관점에서 의복소재에서부터 상품화되어 인간에게 착용될 때까지의 문제를 이론 및 실기를 통해 다루며 의복과 인간, 환경의 상호관계를 원활히 운영하고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의생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 21세기 글로벌 패션산업계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패션마케팅, 패션 디자인 및 의복구성, 복식사, 패션소재의 세부영역별 교과 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하여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이론과 실무를 교육한다.
교육목표
21세기 글로벌환경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실무중심의 경쟁력과 창의적, 융합적 능력을 갖춘 패션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세부 트랙 및 영역
ICT디자인학부
학부소개
- ICT 디자인학부는 7개의 트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게임일러스트레이션 트랙은 전 교과목을 야간에만 개설하고 있습니다.
- 7개 트랙은 하이테크 디자인에서 하이터치 디자인 그리고 디자인 사이언스에서 아트에 이르는 두 축을 따라 계열화 되는 방식으로 구조화되어 있습니다. 이런 구조 덕분에 저희 학부는 국내 어느 대학보다도 산업체의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고 학생들의 다양한 적성과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대학 교육 목표에 더해 본 학부는 인문학적 토대의 창의력, 테크놀로지 기반의 창의력, 글로벌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디자이너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함.
세부 트랙 및 영역
뷰티디자인매니지먼트학과
학과소개
- 고도의 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미용산업의 급속한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학문적 지식과 감성, 기술, 비즈니스 마인드를 갖춘 미용전문인의 양성이 더욱 요구되는 시대이다. 이에 철저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산업체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인력양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교육을 지향한다.
교육목표
뷰티산업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뷰티디자인 이론에 대한 체계적 접근과 재직자의 실무능력을 최대화시켜서 지식과 창의력을 갖춘 유능한 뷰티디자인 전문가 양성을 지향한다.